About MEESO

President Message

존경하는 현대영어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


안녕하십니까?
현대영어교육학회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.
2017년 9월 1일부터 2년간 제10대 현대영어교육학회 회장을 맡게 된 아주대학교 맹은경입니다.

 

우리 학회는 2000년 창립 이래로 역대 회장, 임원, 그리고 회원님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어왔습니다. 우리 학회의 학술지인 「현대영어교육(MEESO)」은 연 4회 출간되고 있으며, 한국연구재단에 등재지로 등록된 최고의 학술지 중 하나로 평가되어 현대영어 교육학회의 위상을 한 층 더 높이고 있습니다.

 

현대영어교육 학회가 더울 발전할 수 있도록 제 10대 임원들과 힘을 합하여 다음과 같은 3가지 전략을 세워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
 

첫째,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영어교육이 지향해야할 방향 및 방법에 대해 여러분의 전문 지식을 서로 공유, 토론, 협업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이를 위하여 영어교육 관련 국내외 학회와의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워크샵 및 학술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둘째, 높은 점수로 2016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 유지 평가를 받은 「현대영어교육(MEESO)」 학술지가 국제수준의 학술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이를 위해 내적으로는 게재논문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겠으며 외적으로는 온라인 투고 및 심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편리한 투고 및 심사과정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.

셋째, 선임이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현장에서 영어교육을 담당하시는 회원님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 

현대영어교육 학회가 한층 더 도약 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.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하여 현대영어교육 학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제10대 현대영어교육학회
회장 맹은경